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 329회에는 배우 겸 가수 김성환이 출연합니다.
김·성환프로필 출생 1950년 5월 25일(연령 73세)전북 옥구군 미 면산 키타자토 110(현 전북 군산시동 109-20)본관 광산 김 씨 몸 175cm학력 문예 국민 학교(졸업)군 산중 학교(졸업)군산 고등 학교(졸업)경기 대학교 사회 과학 대학(경영학/학사)경기 대학교 문화 예술 대학원(MC리포터학/석사)경기 대학교 일반 대학원(공연 예술학/박사 과정 수료)가족의 아이
장남인 김·도규은 차남 김·도 손(1980년생 나이 43세, 직업 배우)종교 개신교 데뷔 1970년 TBC10기 공채 탤런트 김·성환은 1997년 KBS드라마”정 때문에 “에서 김·고식을 맡아”그럭저럭”유행어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그러나 처음부터 그가 큰 주목을 모은 것은 아니었다고.데뷔 당초에는 사체들, 걸포졸 등 많은 단역을 하고 슬픈 무명 시절에 참아 내는 배우 활동만으로 생활이 어려워진 때는 오랫동안 밤의 무대에서 활동하기도 했대요.연기를 계속하기 위해서 그럭저럭 버티고 필사적으로 단역을 맡아 최다 출연자 상을 수상했다고 고백합니다.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온 김성환에게는 그를 응원하는 동료가 있었다고 합니다.방송에서 그는 자신을 무척 아끼던 배우 강부자와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강부자 프로필 출생 1941년 2월 8일(나이 82세) 충청남도 논산군 강경읍 국적대한민국 본관 진주강씨 신체AB형 배우자 이묵원(1938년생 나이 85세 직업배우) 자녀의 아들 이홍주 딸 이승하 학력 강경중앙초등학교(졸업) 강경여자중학교(졸업) 충남대학교(국어국문학/중퇴) 종교불교(법명 보광화) 데뷔 1962년 KBS2기 공채 탤런트
김성환은 방송국 월급이 3천원이던 시절 대선배 강부자가 용돈 3천원을 줬던 기억에서 강부자 덕분에 군대에서도 연극을 하며 연기를 놓지 않았던 과거를 떠올리며 ‘은인’ 강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친한 배우 박근현과의 만남도 이어집니다.
박·궁효은프로필생1940년 6월 7일(나이 83세)전북 정읍군 정주 읍수 나성(현 전북 정읍시 수성동)국적 대한민국 신체 175cm, 80kg, A형 학력 정읍 서민 학교(졸업)호남 중학교 졸업)피뭉 고등 학교(졸업/50회)서라벌 예술 대학(연극학/학사)배우자 김·웅교은효은 배우자 나·교은쟈의 아이 술(2남자 1여자 아들 박·상훈 종교 가톨릭(세례명:베드로)소속 사무소 에스비 엔터테인먼트 데뷔 1963년의 박·선군 선배는 공채를 보고”원 기원 팬.
이어 그는 “연기밖에 모르는 저와 달리 다방면에서 뛰어난 김성환의 재능이 부러웠다”며 “저는 지난 밤 무대를 할 당시 계약한 지 3개월 정도였는데 김성환은 6개월은 기본이었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어느덧 데뷔 54년차를 맞은 김성환은 ‘느린 가수’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정을 위하여’에서 부른 김거식의 주제가 ‘인생’을 시작으로 그는 ‘묻지 마세요’, ‘밥 먹자’ 등 최근까지도 신곡을 내고 가수로서의 삶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노래하는 무대 위가 좋다”는 김성환이 30년째 이어가고 있는 그의 디너쇼 현장이 공개된다고 합니다.그는 배우이자 가수이며 무대 위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싶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