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비닉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국내 공장을 활용한 국내 소싱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지난 게시물을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이 게시물을 읽기 전에 꼭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디비닉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국내 공장을 활용한 국내 소싱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지난 게시물을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이 게시물을 읽기 전에 꼭 읽어주세요.
홈쇼핑, 국내 업체를 활용하는 안녕하세요. 디비닉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온라인 도매업체를 활용한 국내 소싱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blog.naver.com 통신판매 국내업체를 활용하는 안녕하세요. 디비닉입니다. 지난번 글에서는 온라인 도매업체를 활용한 국내 소싱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blog.naver.com
온라인 판매 초보자가 오프라인 도매에 성공하는 방법 온라인 판매 초보자가 오프라인 도매에 성공하는 방법
이번 글에서도 지난 글에 이어 국내 소싱 활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오프라인 도매상을 활용한 국내 소싱 방법입니다. 오프라인 도매상도 온라인 도매상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중국산 제품을 전시해 놓고 팔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상품은 위험을 방지하는 용도, 초보자를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도매상 중에서도 농수산물·축산물·꽃 등 특별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도매시장에서 판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경험상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됩니다. 특별한 경우인 사례를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례1 : 남대문 악세사리상가] 이번 글에서도 지난 글에 이어 국내 소싱 활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오프라인 도매상을 활용한 국내 소싱 방법입니다. 오프라인 도매상도 온라인 도매상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중국산 제품을 전시해 놓고 팔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상품은 위험을 방지하는 용도, 초보자를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도매상 중에서도 농수산물·축산물·꽃 등 특별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도매시장에서 판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경험상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됩니다. 특별한 경우인 사례를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례1 : 남대문 악세사리상가]
액세서리와 관련된 도매상가가 계속 유지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액세서리는 디자인의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중국에서 사오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이 하나 있다고 해도 모델명을 구분하기가 너무 애매하고, 유사한 디자인이 너무 많아 같은 상품을 찾기도 너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을 없애기 위해 도매 상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사례 2 : 농수산물 도매] 액세서리와 관련된 도매상가가 계속 유지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액세서리는 디자인의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중국에서 사오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이 하나 있다고 해도 모델명을 구분하기가 너무 애매하고, 유사한 디자인이 너무 많아 같은 상품을 찾기도 너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을 없애기 위해 도매 상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사례 2 : 농수산물 도매]
[사례 3 : 좋은 재료의 꽃 시장] [사례 3 : 좋은 재료의 꽃 시장]
꽃 판매량도 생각보다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꽃, 화분도 모두 개별적으로 재고를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는 동시에 양재 꽃시장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생화는 언제 팔릴지 모르는 것을 재고로 쌓아두기도 부담이 크고, 꽃 배송의 경우 일반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지역이 지리적으로 꽃시장과 멀지 않다면 꽃에 관한 카테고리 소싱을 적극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꽃시장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상인들은 온라인 판매에는 크게 관심이 없고 경쟁 셀러들은 이렇게 꽃을 파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경쟁자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꽃 카테고리의 객단가도 높아 노력만 하면 충분한 판매가격이 나오는 카테고리입니다. 이렇게 국내 소싱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연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거나 [3단계: 진입장벽] 이후에 활용할 수도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적절히 활용하여 최대 수익을 얻기를 바랍니다. 다음 문장에서는 해외 소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꽃 판매량도 생각보다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꽃, 화분도 모두 개별적으로 재고를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는 동시에 양재 꽃시장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생화는 언제 팔릴지 모르는 것을 재고로 쌓아두기도 부담이 크고, 꽃 배송의 경우 일반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지역이 지리적으로 꽃시장과 멀지 않다면 꽃에 관한 카테고리 소싱을 적극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꽃시장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상인들은 온라인 판매에는 크게 관심이 없고 경쟁 셀러들은 이렇게 꽃을 파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경쟁자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꽃 카테고리의 객단가도 높아 노력만 하면 충분한 판매가격이 나오는 카테고리입니다. 이렇게 국내 소싱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연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거나 [3단계: 진입장벽] 이후에 활용할 수도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적절히 활용하여 최대 수익을 얻기를 바랍니다. 다음 문장에서는 해외 소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